브로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멜스탑 SMELL STOP제품입니다. 아파트 화장실 담배냄새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알아보던 중 눈에 띄어 직접 구매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아파트 화장실 이용 시 담배냄새로 인한 스트레스로부터 해방시켜 줄 것입니다.
스멜스탑 구매
인터넷 사이트에서 스멜스탑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고, 대략 가격은 배송비 포함 2만 원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직접 물건을 받아보고 꺼내보시면 "플라스틱이랑 고무로 되어 있는데 이게 무슨 2만 원이나 하냐"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을텐데요. 요놈 물건맞습니다. 2만원 투자로 담배냄새로 부터 해방.. 정말 만족합니다.
스멜스탑 설치방법
1. 환풍기 종류 확인 및 스멜스탑 사이즈 확인
환풍기의 종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화장실에 설치된 환풍기 케이스를 빼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저희 집 환풍기는 HEMPEL 회사의 환풍기네요. 하지만 사이즈 확인을 위해서는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하여 검색을 해야 합니다. 만약 대충 검색해서 스멜스탑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맞지 않다면.. 시간과 돈 낭비를 하게 되니까요!!
우리의 돈과 시간은 소중하니까!!
케이스는 좌우 쪽에 손을 대고 손가락 끝에 힘을 줘서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클립 방식이라서 당기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자 오른쪽 사진처럼 커버를 벗기게 되면 이렇게 환풍기 본체가 나타나고 모델명도 적혀 있습니다.
화장실 두 곳에 설치되어 있는 환풍기 종류는 HIMPEL 회사의 C2-100LB 모델입니다.
16년도 5월 2일 생산된 모델이네요!!
사진에 환풍기 케이스 먼지 보이시나요!!!! 7년 된 화장실 묶은 먼지입니다!! 으..
자 그럼 이 모델의 규격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인터넷에 모델을 검색해서 편한 판매 사이트나 HEMPEL 공식 사이트 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저희 집 환풍기는 구경이 90mm로 확인이 됩니다.
이제 구경을 확인했으니 인터넷으로 주문을 합니다.
인터넷을 보면 구경은 100mm와 120mm가 있습니다.
저는 100mm 2개를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안방과 거실 화장실 두 곳에 다 담배냄새가 나기 때문에 설치하려고 샀습니다.
2. 제품 첫인상 및 구성품
구성품은 위의 사진처럼 작은 박스에 본체가 담겨 있고 은박 테이프가 하나 같이 옵니다.
보는 것처럼 구성품은 이게 끝입니다!!
이게.. 2만 원이라니,,,, 아깝다 생각했습니다 첫인상은!
하지만.. 실제로 사용 후 효과는 2만 원이 아닌 20만 원 이상의 가치를 했습니다.
3. 제품 설치 방법 및 주의사항
< 설치 1단계 >
옆 사진처럼 커버를 벗기면 4개의 볼트가 박혀 있습니다.
나사를 풀어주면 본체를 빼낼 수 있습니다.
수동 드라이버로도 쉽게 풀리기 때문에 풀면 됩니다.!!
여기서 TIP
왼쪽 사진을 보면 제가 대각선으로 나사를 풀어줬습니다.
만약 대각선으로 풀어주지 않고 왼쪽이나 오른쪽 나사 2개를 먼저 빼버린다면 갑자기 확 떨어져서 놀라실 수 있으니
대각선으로 빼면 조금 더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 설치 2단계 >
나사를 다 풀고 잡아당기면 이렇게 연통관이 연결된 환풍기 본체가 빠집니다.
보시면 연통이 환풍기 본체에 클램프로 잠겨져 있지만 한눈에 보아도 허술하게 잠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통과 환풍기가 연결되는 곳에 조금이라도 공간이 생기면 공기가 역류해서 환풍기를 통해 화장실로 들어오게 됩니다.
드라이버로 클램프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드라이버로 풀어주면 이렇게 쉽게 연통과 환풍기가 분리됩니다.
사진에 보시면 환풍기 자체에 댐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댐퍼란 환풍기가 작동하면 열려서 바람이 밖으로 나가고 작동이 멈추면 댐퍼가 닫혀서 공기가 역류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장치입니다.
자 여기서 설치할 때 주의할 점으로 위에서 설명하였는데 환풍기 자체에 달려 있던 플라스틱 댐퍼를 떼어내고 설치를 해야 합니다.
저도 설치를 하면서 2중으로 작동하면 더 좋지 않을까 했지만
설명서에 떼라도 되어 있기에 떼어주었습니다.
환풍기 안에 먼지 보이시나요.. 7년 묶은 먼지입니다..
걱정되시는 분들은 면봉이나 휴지를 이용해 닦으시면 되겠지만
저는 먼지보다도 역류하는 담배냄새가 더 싫기에 그냥 후다닥 넘어가겠습니다.
< 설치 3단계 >
그다음 단계로 이제 스멜스탑 본체를 환풍기에 연결해 줍니다.
사진에 보듯이 바람의 방향대로 스멜스탑의 위치를 잡아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위에서 스멜스탑 위치 잡는 게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에 보시면 스멜스탑 안에 고무마개가 2개로 되어있습니다. 되어 있는데 이게 수직으로 되어 있지 않고 아래쪽 방향으로 대각선으로 내려옵니다.
수직으로 되어 있을 경우 중력의 힘을 받지 못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각선으로 만듦으로써 중력을 힘을 받아 환풍기 가동을 중단하면 실리콘이 더 확실하게 밀봉이 되어서 역류를 방지한다고 하네요! 이게 바로 기술력!!
함께 동봉되어 있던 은박테이프를 붙여줍니다.
방향을 정확하게 잡은 상태에서 위에서 붙인 것처럼 은박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여기서 TIP!
은박테이프는 다이소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더 완벽하게 밀봉하겠다 하시면 추가 구매를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생각보다 은박테이프가 길어서 절반은 잘라서 놔두고 남은 절반으로 환풍기와 스멜스탑 본체를 꼼꼼하게 밀봉해 주었습니다!
< 댐퍼의 작동 영상 및 작동 메커니즘 >
여기서 가장 중요한 TIP!!
우리가 완벽하게 환풍기와 본체를 밀봉했고, 연통을 끼워서 다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해서 설치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연 저 스멜스탑 댐퍼가 제대로 작동한다고 믿을 수 없죠!
그러기 때문에 환풍기 스위치를 켜서 댐퍼의 작동 메커니즘은 어떤지 제대로 작동하는지 한번 확인하고 다시 조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보시면 스위치 키는 소리가 들리면서 노란색 실리콘이 열리고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끄게 되면 다시 실리콘이 정확하게 맞닿으면서 밀착을 시켜주는 것이죠!
영상에 우리 아기 우는 소리가 잡혔네요!! 애교로 봐주세요^
< 설치 4단계 >
자 댐퍼의 작동원리를 보았으니 이제 환풍기와 연통을 다시 연결해 봅니다.
위에서 제가 은박테이프 절반은 잘라서 보관해 두었죠!
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처음에 사진을 보여 드렸었지만 연통과 환풍기 연결이 클램프를 통해 정말 대충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분해를 해서 보았을 때 정말 허술하다.. '이러니 냄새가 다 역류를 하는 거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은박테이프를 펴서 길이를 봤을 때 "유레카"!!!!
따로 마트에서 은박테이프를 구매한 게 없지만 함께 넣어준 은박테이프 절반으로 환풍기와 댐퍼 본체 연결이 가능하고 그리고 환풍기와 연통을 은박으로 감아서 이중으로 밀봉시킬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왼쪽 사진처럼 환풍기와 스멜스탑 댐퍼를 연결한 곳에다가 다시 연통을 깊숙이 끼우고 그 위를 남은 절반의 은박테이프를 이용해 완벽하게 밀봉을 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을 보면 정말 완벽하게 밀봉이 되었죠!!
그리고는 클램프를 다시 내려서 연통의 굴곡에 맞춰서 확실하게 조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 설치 5단계 >
자 그럼 이제 다시 조립을 해야겠죠!!
조립은 분해의 역순!!!
마찬가지 제가 처음 드렸던 팁처럼 나사를 대각선으로 박아주시면서 4개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4개의 나사를 다 채우셨다면 빼놓았던 케이스를 끼우면 조립 끝.
손재주가 조금 있으신 분은 15분 내로 작업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스멜스탑의 효과
저는 전문적으로 설치를 하고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측정 장비를 이용해서 냄새의 유무나 수치로 나타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저희 집에 아기가 있어서 이걸 설치해야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아기가 생기기 전 대략 1년 반정도를 안방 화장실만 사용했고, 거실의 화장실은 담배냄새 때문에 계속 문 닫아놓고 환풍기를 켜 놓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생기면서 저도 담배를 피우지 않기에 아기한테 담배냄새로부터 해방시켜 주고 우리 부부도 담배냄새 때문에 스트레스 덜 받고 거실 화장실은 편하게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스멜스탑의 효과는 저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2만 원 정도 가격으로 구매해서 설치할 수 있지만 20만 원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족도는 정말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입니다.
만약 화장실 혹은 주방후드 냄새 역류로 인해 스트레스받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이거 꼭 추천합니다.
어디 광고받은 것도 아니고 정말 내돈내산 솔직리뷰입니다.
댐퍼는 전동댐퍼와 무전동댐퍼가 있는데 전동댐퍼도 효과가 확실하지 않다는 리뷰도 보았고, 정말 많이 찾아보다가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고, 그 후기들을 보면서 이 제품을 결정했지만 절대 후회 없습니다.
지금 집은.. 내 집이 아닌 전셋집입니다. 그런데도 저는 설치를 했지요..
그런데 후회 없습니다. 저 뒤에 들어오시는 분들도 담배냄새로 부터 해방되시길 바라거든요.
제 집을 갖게 되면 제일 먼저 할 작업으로 아마 이 댐퍼 설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저의 내돈내산 솔직 리뷰였습니다.
긴 시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만큼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그럼 20000-
'일상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연말정산, 변경된 세법과 환급 혜택 총정리 (1) | 2024.12.03 |
---|---|
2025년 소방공무원 월급 완벽 가이드 (0) | 2024.12.03 |
2025년 경찰공무원 월급 완벽 가이드 (0) | 2024.12.02 |
음식물처리기 추천! 쉘퍼 DFFD-100로 주방을 더 깔끔하게 (1) | 2024.11.20 |
[내돈내산] 자동차 배터리 교체 12년식 투싼IX 로케트 GB90R 구매, 설치 방법, 효과 리뷰 (0) | 2023.03.22 |